공지 & 행사

[2020 PNU SF Day 강연회] 'SF를 만나다' 개최 안내
작성자 김미선
작성일 2020.07.29
조회수 566

부산대학교 도서관에서는 부산 향토기업 DRB와 협력하여 창의적 미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과학 및 SF 창작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제3회 김진재 SF 어워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3회 김진재 SF 어워드』의 부대행사로 과학 및 SF 전문가를 모시고 기후위기와 또 하나의 우주, 바다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PNU SF Day 강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과학을 통해 현재를 성찰하고 SF를 통해 시공간적 시야를 확장할  수 있는 SF Day 강연회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 바랍니다.

◐ 일 시 : 2020. 8. 12.(수) 14:00~17:00
◐ 장 소 : 부산대학교 중앙도서관 1층 복합문화공간
◐ 참여대상 : 부산대학교 구성원 및 시민 누구나
◐ 참여방법 :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오프라인 참가자를 선착순 40명으로 제한하며, 온라인으로 부산대학교 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합니다.
◐ 강연신청 : 과학SF창작플랫폼 : http://ssfc.pusan.ac.kr 바로가기
◐ 강연내용(주제/강연자)
– 기후위기, 파국적 가속에서 담대한 전환으로 / 조천호 박사(경희사이버대학 특임교수, 전 국립기상과학원 원장)
– 5% 바다로의 여행 / 권은영 박사(부산대 IBS 기후물리연구단 연구교수)
– 진행, 질의응답 / 박상준 대표 (서울SF아카이브, 한국SF협회 회장)
◐ 이벤트
1. 오프라인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2. 소중한 강연후기를 남겨주시면 우수 후기자에게 다양한 상품을 드립니다.
※부산대학교 학부생 참여자에게는 비교과 마일리지(3점) 지급
◐ 강연문의
부산대학교 도서관 기획홍보팀 (T.051-510-1810, 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