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행사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기한이 연장되었습니다.
아직 온라인 제출을 하지 못하신 분들은 2월 12일(수)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연장은 없을 예정이오니,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쇄본은 변동없이 2. 6.(목) 09:30~17:30 당일제출/택배 및 등기우편만 제출받습니다.) 관련공지바로가기
▶ 제출사이트 : http://dcollection.pusan.ac.kr
▶ 로그인 : ID/PW는 도서관 홈페이지와 동일
▶ 문의 : 도서관 전산지원팀(중앙도서관 3층) / ☎ 051-510-1832, 1817 / gsoonice@pusan.ac.kr
▶ 기제출자의 경우 사이트를 통해 반송/승인 여부를 확인
*디콜렉션 사이트 접속 시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개인설정이나 호환성 문제로 로그인 후 페이지를 표시 할 수 없다는 문구가 뜰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 바랍니다.
제출 파일 형식
- 논문의 구성은 겉표지, 속표지 및 인준지, 목차(차례), 초록, 본문, 참고문헌, 부록(있을경우), 초록 순으로 구성됨.(※학위논문 작성가이드참조)
- 논문의 등표지(세로로 제목만 적힌 페이지)와 백지(아무것도 없는 페이지)는 반드시 모두 삭제해주세요
- 심사위원 성함과 인준일이 기재된 인준지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심사위원의 직인은 선택사항임.
- 논문 규격 및 졸업 사정 관련 문의(※대학원 정책실 ☎ 051-510-1901)
- 특허 신청을 고려 중인 저자는 특허 심사 이후에 논문이 공개되도록 원문서비스 시작일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
① 파일 온라인 제출【필수】
- 파일형식 : 아래아한글, MS-Word, 훈민정음, pdf 등
(단, tex/dvi/ps파일의 경우 pdf로 변환, 그 외의 파일은 원 파일의 형식 그대로 제출) - 초록/목차 : 원 파일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입력(한글, 영어 등 2개 입력 가능)
- 파일제출 : 온라인을 통한 파일제출 : http://dcollection.pusan.ac.kr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논문 파일 등록 → 전체 입력사항 확인 및 수정 → 최종제출 - ※ 파일제출 시, 도서관 홈페이지의 필수 공지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 분할된 파일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분할된 파일의 업로드 순서는 표지/목차/본문/참고문헌/초록 등 인쇄본 학위논문의 순서와 동일하게 합니다.
- ※ 한 개의 파일로 작성한 경우 해당 파일 하나만 업로드하면 됩니다.
② 직접방문 제출[파일 온라인 제출이 불가한 경우]
- 제출대상 : 파일크기가 큰 경우(50MB 이상), 분할된 파일의 개수가 많은 경우(6개 이상), 그림종이를 오려서 붙인 경우 등 파일 온라인 제출이 불가한 경우
- 제출방법
학위논문 제출 메뉴에서 논문정보 및 초록/목차 등 입력 →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 → 파일제출에서 “별도제출”을 선택 → 최종제출을 클릭하여 제출종료 → 이후 우편/방문을 통해 인쇄본 또는 파일 1부를 도서관 전산지원팀으로 제출 - 또는 인쇄본 1부 + 논문이용허락서 1부를 우편/방문을 통해 도서관 전산지원팀으로 제출
(논문이용허락서작성시 반드시 본인자필서명필수. 대리인 제출 가능) - ※ 논문이용허락서는 인쇄본 또는 파일을 별도로 제출할 경우에만 작성하여 제출
③ 문의 : 전산지원팀(중앙도서관 신관 3층) ☎ 510-1832/1817, gsoonice@pusan.ac.kr
※ 논문 제출상태 “미승인”은 도서관에서 제출된 논문을 순차적으로 검증한 후에 “승인”으로 변환됩니다. 따라서 미승인 상태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미승인 상태가 졸업여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제출하신 파일은 PDF로 변환되어 부산대학교도서관 및 KERIS 등 협약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됩니다. PDF 변환이후 서버 디스크 용량문제로 제출된 파일은 삭제됩니다. 논문파일원본은 본인이 별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