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문의

Re:[민원] 도서관 직원 및 사서의 역할이 무엇입니까?
작성자 오요환
작성일 2019.11.18
조회수 402
안녕하십니까?

부산대학교 분관 의생명과학도서관 반납/대출 담당자입니다.

먼저 자동반납기를 통한 대출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정중한 설명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의생명과학 도서관에서는 중앙도서관과 같이 반납, 캠퍼스대출, 예약도서, 우선정리대출도서 같은 경우가 아닌, 일반적인 도서의 대출은 대출과정상의 오류방지를 위해 이용자들이 자동반납기를 통한 대출을 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자동대출기 이용이 확립되어 있는 중앙도서관과 달리 분관의 경우 이 부분이 잘 지켜지지 않는다며 전임자로부터 이 부분에 대해 들은 바 있어, 지난 달부터 안내문을 보강하여 자동대출기 이용에 대한 안내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부분들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정중한 설명을 제공하였으면 좋았겠지만, 본교의 도서관과 달리 의생명과학도서관은 인력이 부족해 점심시간의 경우 근무하는 사람이 한 명뿐인 경우가 대부분이며, 오늘도 저 혼자 근무하면서 기증도서 포장해체 및 배가 업무를 동시에 진행하는 상황이었던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해하기 쉽고 정중한 설명을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510-8137번으로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문의하기
대표번호 510-1800 / 대출(1308) 희망도서(1803) 교육(3159) 전산(1306, 1832)
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