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년생이 온다 작가 임홍택 출판 웨일북(whalebooks) 누누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친구들 사이에서 간간히 언급이 되어 관심이 가던 책이다. 실제 90년대생으로 살아가면서 나 이면서 곧 우리의 이야기를 한다니, 관심이 안가지 않을 수 없다.
    나 역시도 나는 왜 이렇게 행동하고 내 주변 친구들은 왜 이렇게 행동하는지 의문을 가졌던 주제에 대해서 다룬다는 것을 보곤 흥미가 생겼다.
    사실 책소개를 보면 90년대생을 설명한다면서 사실은 우리의 윗세대에게 전하는 내용이 아닐까 생각했다. 작자 역시 90년대생이 아닌데 그가 90년대생을 어떻게 바라보고 설명하고 있을지 의문이 생겼다. 그 역시 하나의 올곧은 생각을 가진 개인에 불과할 지, 아니면 90년대생을 꿰뚫어 보고 있을지는 책을 읽은 후에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소개 내용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90년대생들이 공무원이 되기를 전념하고 있다는 것이다. 나 역시도 대학에 들어와서 가장 의문을 품었던 점이다. 젊은 세대에게 도전하고 꿈꾸라고 강요하지만 막상 젊은 시절을 살아가는 90년대생은 누구보다 안정적인 직업의 상징인 공무원을 원하고 있다. 나 역시도 공무원을 많이 준비하는 학과에 다니고 있으면서 공무원 준비를 생각하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왜 이렇게 젊은 세대는 공무원이 되기를 바라고 있을까? 그 의문의 해답이 이 책이 될 수 있을까 기대가 된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