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to post to this user's Wall.

  • 마스 작가 데이비드 와인트롭 출판 예문아카이브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영화의 원작이 되는 소설입니다.
    영화를 보고 저는 이 책을 읽었는데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제법 과학적으로 근거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어있고요
    고독한 인간이 어떻게 살아갈수있는가,
    그리고 통신을 하더라도 목소리만 들을 수 있고 대면할 수 없을때 어떤 감정의 변화가 생기는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도 영화로 본 적 있는데 주인공이 살아남은 이야기를 일기처럼 기록해놓아 흥미진진했던 기억이 납니다.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 저도 책을 읽었었는데 극한의 상황에서 주인공이 침착하게 생존해나가는 모습이 나의 상황이 되었을 때 어떻게 변했을지를 생각해보면 끔찍하기도 했지만 소설로 읽기에 굉장히 흥미로웠던 기억이 납니다.
  • 호박방 세트(전2권) 작가 스티브 베리 출판 밝은세상 김태환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나치가 숨겨놓은 보물을 찾는 과정을 담은 소설입니다.
    인간이 재물에 눈이 멀면 어떻게 변하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책입니다.
    충분히 사실적인 묘사, 있을법한 스토리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권선징악적인 요소도 있어서 굉장히 통쾌하기도하고 긴장감을 잘 묘사한 소설입니다. 다만 등장인물이 많은 편이어서 저는 메모를 해가면서 읽었던 기억이 있네요.
    더보기
  • 미움받을 용기(특별 합본호)(한정판)(양장본 HardCover) 작가 기시미 이치로 출판 인플루엔셜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삶에 지친 당신 요즘따라 우울한가요?
    항상 자존감이 강조되곤하죠.
    이책을 읽고 왜 자존감을 키워야 타인으로부터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당당하고 나를 사랑하면 남들이 나를 공격해도 딱히 신경을 안쓰고 무시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우리는 너무 다른사람의 시선을 신경씁니다. 내가 당당하다면 그럴 이유도 없고 내가 당당하면 타인의 장점을 수용하고 조언을 받아들일 힘도 생기게됩니다. 나라는 존재가 더 무거워지고 강해진다면 다른사람들이 나를 건드려도 무너지지 않게됩니다.
    이 책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고 자존감을 키워야겠다는 깨우침을 주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대학교 1학년 떄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우리는 너무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씁니다\' 라는 말을 극히 공감합니다. 타인에게 너무 과도하게 관심이 있어 숨기고 싶거나 넘어가고 싶은 것들이 나도 모르게 구설수로 떠도는 것을 보면 환멸이 난다며 저한테 토로하던 친구가 생각나네요. 하지만 사회를 바꾸기 보단 스스로를 바꾸는게 정신건강에 나을 것이다 라며 격려(?)아닌 격려를 했던 당시의 저에게도 이 책은 읽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더보기
  • 이라크 전쟁 작가 이근욱 출판 한울아카데미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수니파와 시아파의 갈등이 촉발요인으로 발생한 이라크전쟁.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모론을 믿고 실제로 역사적인 배경은 크게 생각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평화를 위해서는 전쟁이 왜 발생했는지에 대해서 이해해야합니다.
    정말 사소한 갈등이 모여 중대한 갈등이 되고 중대한 갈등이 모여 전쟁이 되곤합니다.
    지금 한반도의 상황도 사소한 갈등들이 쌓이고 쌓여 미래에 전쟁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할수도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으로 평화를 유지해야할지 생각할 수 있고 역사적인 내용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사소한 갈등득이 쌓이고 쌓여 미래에 전쟁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 극히 공감합니다. 더불어 표현하긴 애매하지만 기분이 찝찝한 그러한 감정들도 결국 무언가 터지게 되었을 때 그 갈등을 더욱 고조시키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평소 생활에도 적용될 수 입다고 봅니다. 우리 모두 굳이 적을 만들지 않는 현명한 삶을 사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함니다!
      더보기
  • 1cm(일 센티) 첫 번째 이야기 작가 김은주 출판 허밍버드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바쁜 일상 짧은 글을 찾고 계신가요?
    짧은 글에 힐링할 수 있는 책입니다.
    가장 인상깊은 글귀는
    사람들은 재미없는 진실보다 위트있는 거짓에 더 높은 점수를 준다. 두서없는 진실보다 논리적인 거짓에 고개를 끄덕이고 침묵하는 진실보다 소리치는 거짓에 더 깊이 귀 기울인다. 그것이 아주 당연한 진실이 때로는 아주 당연하게 거짓에 지고 마는 이유다.
    이부분이었다. 짧은 글이었지만 요즘 내가 느끼는 감정을 잘 담아주었다.
    이 책을 사서 아침마다 ,자기전에 랜덤으로 펴보며 읽어보는 독서법도 추천을 한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재미없는 진실보다 위트있는 거짓에 더 높은 점수를 준다...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공감이 느껴집니다. 진실을 외친다고 그것이 모두의 관심을 끌진 못하도라고요. 그런 상황에서 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매번 딜레마이 빠지는데.... 게회가 되면 읽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더보기
    • 한때 이 시리즈를 좋아해서 사 모았던 적이 있는데 생각난 김에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미래자동차: 모빌리티 혁명 작가 정지훈 출판 메디치미디어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여러분들은 이동수단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요즘 자율주행이 굉장히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의 모습은 자율주행을 적용한 모습일 것이다.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단순히 기술의 발전만 보는것이 아니라 이 책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바뀌는 문화적 요소, 우리삶의 모습도 담아내고 있습니다.
    미래에 자율주행이 적용되면 차량은 운전이 아니라 탑승이 됩니다.
    그러면 자동차의 요소중 하나인 운전의 즐거움이 사라지게됩니다.
    그리고 공유경제가 활성화 되며 무인택시, 무인렌트자율주행차가 활성화가 되면서 사치품으로써의 가치도 상실하게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차량 내에서 이동하면서 무엇을 할지 엔터테인먼트를 찾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차량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영역이 탄생하게됩니다.
    이 책을 읽고나면 미래 모빌리티시장에 대해서 알수도 있고 이와 더불어 기술의 발전이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내는구나 라는것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갑자기 궁금해지는데 사람들이 자율주행에 운행을 온전히 맟기고 탈만큼의 신뢰를 줄 때는 언제일까요.... 십수년은 흘러야 그런 인식이 잡힐듯한데요.... 고속도로에서 g70 자율주행을 맡겨도 불안함 때문에 오히려 더 불편하더라고요 언젠가 정말 완전자율주행이 보편화 된다면 기분이 좀 새로울 것 같네요 추천 감사합니다
      더보기
    • 미래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일까 정말 궁금하네요 영화에서나 보던 날아디니는 버스가 돌아다니지 않을까요
  • 한 권으로 정리하는 4차 산업혁명 작가 최진기 출판 이지퍼블리싱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최근 뭐만 하면 4차산업혁명, 4차산업혁명 말이 많습니다.
    우리는 하지만 이에대해 잘 이해하고 있을까요?
    이 책은 제가 읽었던 여러 4차산업혁명관련 책 중 가장 쉽고 자세히 풀어낸 책 같습니다.
    실제로 개발되고 있는 기술소개도 적절히 되어있고요
    공대 비공대 구분할것 없이 모두가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분야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에 대해 알고싶은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3층 서기실의 암호 작가 태영호 출판 기파랑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심적으로 머나먼 국가 북한.
    그 지도층의 부패한 삶과 왜곡된 지도자의 욕망을 옅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북한의 부패한 지도층의 모습, 잘못된 운영방식은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을 고통받게 하고있습니다.
    표면적으로, 그리고 미디어에 노출되는 북한의 모습은 평양 지도층의 윤택한 삶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것이 부족한 나라에서 지도층은 벼룩의 간을 뺴먹는다는 말이 적절할 정도로 국민을 착취하여 그 조금의 자원, 재화마저 빼앗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북한의 지도부에대해 분노를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북한이 개방될수록 본인들의 죄가 드러날까봐 더욱 외교를 단절하고 숨어 들어갈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통일을 하기위해서는 외교적인 화해도 있지만 북한의 부패한 정치권 세력들이 몰락해야만 가능함을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더보기
  • 정의란 무엇인가 작가 Sandel, Michael J 출판 김영사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공대생에게 정의가 왜중요한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공학윤리가 중요시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피해보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혜택을 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항상 공리주의적인 발상으로 다수의 행복을 위해 소수의 행복, 또는 과반을 차지하지 못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거나 손해를 보아야 할까요?
    그렇다고 소수자를 항상 존중해줘야 하는것일까요?
    이 책을 읽으면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두고 선택적으로 공리주의적인 판단을 하고 때로는 감성적인 판단을 해야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보기
  • 나는 당신을 만나기 전부터 사랑했습니다(양장본 HardCover) 작가 우광호 출판 여백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고 이태석 신부님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고 이태석 신부님은 내전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프리카 수단의 청소년들을 음악으로 치유해주는 사업을 하신분입니다.
    한국에서 존경받고 편하게 할 수 있었지만 어려운 이들을 도와야한다는 사명감 하나 때문에 그 먼 수단까지 가셔서 봉사활동, 사회적 사업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누군가를 조건없이 사랑할 수 있나요? 혈연관계가 아니더라도말입니다. 내 인생을 바칠 수 있을까요?
    각박해진 삶에서 조금이나마 나를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책을 읽기전 과거 kbs다큐멘터리 '울지마톤즈' , '스마일 톤즈'를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아가페적인 사랑을 펼친다는 것은 참으로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자신과 아무런 관련이 없어보이는 사람들에게 선을 베풀고, 호의를 베푼다는 것은 더더욱 힘든 일로 생각됩니다. 고 이태석 신부님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어떻게 해서 그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을 하셨을 지 정말 궁금합니다. 안다고 해서 바로 이태석 신부님처럼 행동이 실현되기는 힘들 줄로 알지만, 그 분의 숭고한 뜻을 이해하는 것이 그렇게 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그러한 것들이 녹아 있겠지요. 좋은 책을 알려주셔 감사합니다.
      더보기
  • 백선엽의 6.25 전쟁 징비록. 1 작가 백선엽 출판 책밭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백선엽 장군은 최초로 북한의 도발에 맞서 대응한 장군입니다.
    비록 그 사건으로 인해 좌천되었지만 이후 도발이 감소하여 오히려 피해를 줄이는 사건이었습니다.
    우리는 평화라고 하면 군비감축, 외교를 통한 평화를 언급합니다.
    하지만 외교도 국력이 받침이 되어야합니다.
    또한 인간세계는 이상적이지 않아서 떄로는 억제가 필요합니다..
    공포의 균형이라고 하죠.
    군사력을 키우는 것이 전쟁을 위한것인지, 아니면 평화를 위한것인지는 지휘관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고 평화를 위한 길은 어떤 것인지, 그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리더에 따라 한 집단이 어떻게 바뀌는지 리더의 인간적인 모습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보기
  •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개인형 이동수단) 신사업전략 모색을 위한 종합분석... 작가 편집부 출판 IRS Global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여러분들은 미래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있나요?
    막연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우리가 흔히 자율주행이라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하늘을 나는 자동차 이야기도 많이 합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파생되는 산업은 무엇이고 어떤 문제가 생길지 생각해보신 적이 있나요??
    한번쯤은 관심가져볼 분야인 것 같습니다.
    1인 모빌리티의 활성화는 우리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이동이 편해지고 자율주행의 활성화는 이동시간을 또다른 생산적인 가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약속을 안지키는 경우도 감소하며 문화적인 변화도 생긱게 될 것입니다. 이를 악용한 범죄도 발생할 것 이고요.
    이 책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변화가 우리 세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모든 분야에서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미래의 주요 산업에서 파생될 또다른 산업이나 문제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흥미롭네요!! 멀지 않은 미래 이야기니까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About H: 대한민국 행복 리포트 2019 작가 최인철 출판 21세기북스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2019년 마이북 리스트를 통해 독서하게된 책입니다.
    행복은 누구나 꿈꾸지만 닿을 수 없는 신기루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누구나 가지고 싶은 행복이지만 다른 사람들은 행복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행복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행복에 대해서 얼마나 만족하는지 우리나라 국민들의 행복에 대해서 알수 있는 리포트를 책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이 행복 리포트를 위해서 참가한 대한 민국 국민은 100만명입니다. 100만명의 평소 행복에 대해서 느끼는 감정을 편하게 응답해 주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행복도는 세계 57위로 세계에서 중간정도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북유럽 국가들, 서유럽 국가들 순으로 높은 편이고 아시아 국가들과 아프리카 국가들의 순위가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연령 대별로 보면 10대에서 행복도가 높았다가 나이들면서 점점 떨어지다가 50~60대에 다시 행복도가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별로는 남자가 여자보다 더 행복도가 높게 나왔고 이러한 부분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들도 비슷하게 관찰된 내용입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특정 이벤트에 대해서 행복도가 어떻게 나왔는지 에 대한 부분이 입니다. 남북 정상회담 이나 9.13 부동산 대책, 수능시험과 같이 다양한 이벤트에 행복도 변화에 대해서 엿볼 수 있었습니다. 수능시험에서는 10대와 50~60대의 행복도가 크게 감소하였고 9.13 부동산 대책에는 행복도가 크게 하락하였고 특히 30~40대의 행복도가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남북 정상회담의 경우 1, 2차 회담에서는 평소보다 크게 증가하였지만 3차에서는 평소보다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막연하게 생각했던 행복에 대해서 구체적인 데이터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일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행복에 대한 다양한 생각과 함께 행복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보다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하는 지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지요.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은 생각보다 소소한 행복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효원인 모두 사소한 행복을 챙기는 소확행의 삶을 살도록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행복 리포트를 위해 100만명이나 참여했다는 것이 놀랍네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행복에 대해서 구체적인 데이터로 알아보면 행복이 더 와닿고 쉽게 느껴질 것 같아요. 행복의 방안도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소확행의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ㅎㅎ
      더보기
    • 행복 리포트라니 궁금하기도 하고 신기하네요! 꼭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ㅎㅎ 좋은 책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반데니소비치, 수용소의 하루 작가 Солженицын, Александр Исаевич 출판 민음사 김태환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2명)
    전쟁은 인간과 인간이 하는 집단살인극입니다.
    인간 한명은 모두 각기다른 스토리를 갖고 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이 책은 수용소의 생활, 그리고 그 생활에서 인간이 느끼는 감정을 잘 묘사한 책입니다.
    전쟁을 막는 것은 외교적인 노력도 있지만 우리 개개인이 전쟁을 거부하고 인간을 사랑하는, 그리고 전쟁이 발생할경우 개개인의 인간성이 무너지게 된다는 경각심을 가지는 노력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소설 \'나이트\'도 아우슈비츠 수용소 생활을 다룬 자전 소설인데요, 고등학생 때 읽으며 많이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추천해주신 책을 읽으며 전쟁에 대한 경각심을 놓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미 비포 유(Me Before You) 작가 조조 모예스 출판 살림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3명)
    불치병을 앓는 환자와 이를 돌보는 사람의 이야기를 다룬책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로맨스관련된 이야기로 끝나는 책은 아닌것같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신체적으로 불편한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도 똑같이 생각하고 꿈이있습니다.
    때로는 그들에게 과한동정 또는 차가운 눈총 그리고 신기하게보는 시선을 보냅니다.
    그 하나하나가 그들에게는 다 상처였을 것을 생각하게되었습니다.
    주인공이 사랑을 느끼고 좌절하는 과정에서 감동을 느끼기보다는 내가 그동안 겉모습만보고 그들은 사랑도 못느끼고 화나는감정, 행복한감정이 없을거라 생각했던, 무의식적으로 나와 구분지었던 생각에 죄책감이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저 스스로도 어떻게하면 그들을 무심한듯 특별한게아닌듯 말을 걸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영화로 봤을 때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책으로도 읽어보고 싶네요 !
    • 저도 리뷰글로 한번 쓴 적이 있던 책인데, 교수님이 수업시간에 보여주셔서 한동안 빠져 나오지 못했던 정말 좋은 영화이자 소설입니다. 좋은 리뷰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90년생이 온다 작가 임홍택 출판 웨일북(whalebooks)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최근 우리사회는 세대갈등으로인해 많은 문제를 겪고있습니다.
    디지털세대와 아날로그세대로 나뉘고있지요.
    집단주의성향이 강한 세대와 개성과 창의력이 강한 세대로 구분이되기도할것같습니다.
    이렇게 개성이 강한세대가 사회로 진출하게되면서 다양한 시각차, 문제점이 발생하고있네요.
    이 책은 사실 젊은 세대를 이해하고싶어하는 이들에게도 적절하지만 스스로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알필요가있는 우리 젊은세대에게도 적절한 것 같습니다.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이 있지요.
    우리스스로의 모습을 기성세대는 어떻게 바라보는지 이 책을통해 이해하고 그들의 성향을 너무 삐딱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고 어르신들이 지하철에서 자꾸 주변에 관심이 많고 말을 거시는지 이해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회장을 하면서 왜 점점 동아리행사에 참여하지 않는지도 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행사 목적이 화합이라면 옛날방법인 술로 화합을이끄는게아니라 새로운 컨텐츠로 접근해야한다는것을 깨닫게되었구요.

    이 책을 읽고 크게는 우리세대와 기성세대, 좁게는 학교내 학년간의 생각차이에대해 이해하는 계기가되시면좋을것같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2
    댓글 3
    • 2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 또한 디지털 세대라고 생각하지만, 점점 저 보다 어린친구들을 보니 그 사이에 또 세대차이가 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참 웃긴 일인거 같아요.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저도 이 책을 보고있는데 90년대 생으로서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던 것 같아요!
    • 이 책을 통해 90년대생들도 스스로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봄으로써 기성세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깊네요 이 책이 90년대생을 이해하기 위한 책이라고 생각해서 읽을 필요가 없을 줄 알았는데 한번 읽어보고 저도 기성세대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추천 감사드립니다!!
      더보기
  • 서울 시(양장본 HardCover) 작가 하상욱 출판 중앙북스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가장 최근에 웃은적이 언제인것 같나요?
    저는 4학년이 되니 점점 웃음이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긴 글을 읽는것도 지쳐가고 있구요..
    문득 시를 읽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문학적인 소양이 아직 부족해서인지 크게 와닿지 않고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하상욱 시인의 시집을 알게되었는데 짧은 글귀, 그리고 센스있는 구성이 마음에 들어 계속 읽게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게 시야? 라고 할 수도 있을정도로 우스갯소리도 있고 짧은 글이지만 아차싶게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긴글을 읽기에 시간이 없고
    일상에 지치신 분들에게
    간단하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더보기
    좋아요 3
    댓글 3
    • 3 people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저도 최근 웃을일이 별로 없어 암울했었는데, 이 책을 읽어봐야겠네요. 단순히 우스갯소리만은 아닌것 같고, 나름의 통찰?과 뇌를 톡톡 건드려주는 시들일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
    • 가볍게 웃음 지으며 읽기 좋은 책인 것 같아요 ~ ㅎㅎ
    • 쉽게 시를 접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일상이 지칠 때 꼭 읽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