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를 찾아줘 작가 Flynn, Gillian 출판 푸른숲 나노개굴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로자먼드 파이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 '나를 찾아줘(Gone Girl)'로 유명한 책이다.(지금 개봉한 이영애 주연의 '나를 찾아줘'와 다른 영화이다)



    주인공 에이미는 작가인 부모님을 두고 있다. 부모님은 에이미가 어렸을 적부터 에이미를 주인공으로 매우 인기가 많은 '어메이징 에이미'라는 소설을 내왔고, 에이미 역시 유명해질 수 밖에 없었다. 한편, 에이미는 닉이라는 남편을 두고 있는데, 이 둘은 평범한 가정을 이루고 에이미의 고향인 뉴욕에 오손도손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에이미와 닉은 직업을 잃게 된다. 그러자 닉은 자신의 고향인 시골로 내려가서 살고 싶어하고, 그렇게 둘은 닉의 고향으로 이사한다. 시골에서의 무난한 일상 중에 사건은 갑자기 일어난다. 에이미가 실종된 것이다. 누가 뒤엎은 듯한 거실, 사라진 에이미, 점점 안 좋은 쪽으로 흘러가는 경찰 수사 등을 보며 초조해하던 닉은 에이미의 일기장을 발견한다. 그리고 거대한 반전이 시작된다. 여기서부터 진짜 이야기가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은 이미 유명해서 아는 사람도 많겠지만, 아직 보지 못했다면 가능한 모든 스포일러를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반전과 그에 따른 인물들의 탄탄한 심리묘사가 인상깊은 책이기 때문이다. 영화도 명작으로 꼽힐만큼 재미있지만, 원작인 이 책은 영화가 놓친 부분까지 세세하게 담겨 있어서 더 몰입할 수 있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영화에 관심이 있어 봐야지 하고 있었는데 책도 있는줄은 몰랐네요! 반전이 있을 것 같은데 매우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