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건부두로 가는길 작가 Orwell, George 출판 한겨레출판사 코코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2명)
    『위건 부두로 가는 길』은 저자인 조지 오웰이 위건이라는 산업지대로 가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이에 대한 생각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의 장르는 르포르타주로, 저자는 당시 사회를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참여 관찰에 가까운 밀착 취재를 통해 그들의 삶을 온전히 담아내려 노력했다.
    조지 오웰은 위건에서 광부들과 함께 생활하며 그곳의 생활을 관찰하며 경험하고, 그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생각을 듣는다. 이를 통해 그는 혐오할 수밖에 없도록 교육받았던 노동 계급의 삶에 대해 그의 여정이 끝난 후 완전히 이해하게 된다. 위건에서 광부들과 함께 생활했기에 그것이 가능했다. 또한 오웰은 제국주의 압제자의 일원으로서 피압제자들을 이해하려는 노력도 하게 되었다.
    편견을 가지고 있는 대상에 대한 깊이 있는 탐색은 자신이 속한 그 사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른 삶을 경험해봄으로써 그 동안 살펴보지 못했던 사회의 사각지대를 입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처음 읽어보는 르포르타주 장르라 생소했지만, 평소 조지 오웰 작가의 소설들을 감명깊게 읽었던 터라 그의 소설들의 배경, 작가의 생각들의 근원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광부들의 생활을 관찰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생각을 책으로 담아낸 것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해요. 편견을 가지지 않고 사는 삶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조지 오웰은 이를 경험을 통해 사회의 사각지대를 알아보았다는게 정말 멋진 것 같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