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양철학사. 2 작가 군나르 시르베크 출판 이학사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0명)
    비록 이공계 공대를 다니고 있지만 대학생이라면 철학정도는 알아야 되지 않을까 하며 다짜고짜 철학책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인문계열에 다니는 친구들에게 묻고 물어 추천받은 책이다. 언제 읽지 언제 읽지 고민하다 결국 군대에서 시간이 남을 때 읽어본 책이다.

    짧게 말하자면 이 책은 쉽지 않은 책이다. 철학이라는 학문이 기본적으로 쉽지않은 학문이기도 하지만 이 책은 철학을 1도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철학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는 책이 아닌 전반적인 철학의 역사를 설명해주는 교양서적이기 때문에 지루할 수도 있다. 내가 처음 읽었을때는 이게 뭔 소리지 하며 읽었고 다 읽어도 단편적인 지식만 남았을 뿐이다. 하지만 고등학생때의 기억을 되살려 몇번을 다시 정독하면서 이 책을 정복하려 애썼다.

    이 책은 서양 철학사에 관심이 많고 공부하고 싶은, 서양철학사에 입문하려는 학우들에게 알맞은 책인거 같다. 서양철학사의 책 대부분이 읽기 힘들고 난해하지만 이 책은 그 서양 철학사를 공부하기엔 좋은 책인거 같다. 고대 그리스의 자연철학자들 부터 현대의 거장인 위르겐 하버마스에 이르기 까지 교양수준에서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철학자들을 시대순서로 잘 정리해논 책이다.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서양철학사에 뛰어들고 싶은 학우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평소 철학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철학자들의 사고방식을 배우고 싶어했는데 좋은 책을 알게 된 거 같아 저도 읽어보고 싶네요!! 좋은 책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