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지갑을 열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작가 Dunn, Elizabeth 출판 알키 독실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돈을 쓰는 것은 즐겁다. 그 돈이 크고 작든 상관 없이 소비 행위가 즐거운 것 같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가끔씩 다이소에서 싼 가격의 물건들을 많이 사는 것을 즐기는 것 같기도 하다. 다이소에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러 온 사람들도 있지만 나처럼 조금은 소비 행위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 있지 않을까?

    돈이 많은 것도 좋겠지만 돈은 결국 쓰기 위해 모으는 것이다. 가끔씩 부자들을 보면 한국이든 외국이든 어느샌가 주객전도가 되어 돈이 최고 우선순위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돈 때문에 별의별 생겨나는 별의별 상황들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하니 돈이 많은게 무조건 좋은건 아니구나 심심치 않게 생각도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만족스런 인생을 위해 돈을 벌고 돈을 써야 할까?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이 제시된다면 다 지킬 필요는 없더라도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을까? 이런 질문들에 '당신이 지갑을 열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은 정말 좋은 대답을 제공한다. 특히 돈을 어떻게 써야 우리의 만족도가 높아주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시간을 내서 읽을만한 가치가 엄청나게 있었다.

    방법은 크게 다섯가지였다. 체험을 구매하라. 특별하게 만들어라. 시간을 구매하라. 먼저 돈을 내고 나중에 소비하라(인터넷 주문처럼). 다른 사람에게 투자하라. 처음 봤을 때는 이게 지금 무슨 소리하는지 싶었다. 하지만 그 속에 담긴 연구 결과들을 보면 자신의 소비 패턴을 바꾸지 않을 수 없다.

    삶의 만족도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건강, 돈, 인간 관계, 경험 등 다양한 요인들이 내 삶의 만족도를 결정한다. 나는 될 수 있으면 이 모든 것들을 활용해 삶의 만족도를 올리고 싶다. 이번 독서를 통해 돈을 모으는 데서만 만족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돈을 쓰더라도 만족도를 더욱 높게 올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서 정말 좋았다.

    (이 책을 빌리거나 구매를 했는데 시간이 없어 일부만 읽어본다면 3장의 '시간을 구매하라' 와 5장의 '다른 사람에게 투자하라'를 권하고 싶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굉장히 흥미로운 책이네요! 소비하는 낙으로 살아가지만, 가끔 돈을 써도 감흥이 없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가 있구, 기분이 좋을 때가 있는데 그 이유를 딱히 찾지 못했거든요. 갖고 싶다고 생각했고, 먹고 싶다고 생각한 것들을 막상 가지고 나서, 먹고 나서 기쁘지 않을 때가 있는데 이책을 통해 만족하는 소비에 대해 알아보고 싶네요! 돈으로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과, 감정, 인간관계까지 같이 곁들여 진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더보기
    • 제가 요즘 자주 하는 생각과 비슷해서 꼭 읽어보고 싶은 책입니다. 소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