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벽한 공부법 작가 고영성 출판 로크미디어 독실 님의 별점
    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개인적으로 공부를 별로 안 좋아한다. 그리고 주변에도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는 것 같다. 문제는 남들은 싫어도 잘 참고 공부하는데 나는 공부를 안 하는 것이었다. 그렇게 나의 대학교 성적은 처참해졌고 이럼 안 되겠다 싶어서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내고자 서점에서 이 책을 구매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책을 읽고 굉장히 만족했다. 물론 내 성적도 조금은 올라간 것 같다(더 많이 올랐으면 좋겠지만). 애초에 성적을 올리려고 노력을 했으니 성적이 오른게 당연해 보이지만 노력하는 것도 다 방법이 있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운 것 같다. 예를 들면 메타인지를 통해 나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내가 모르는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있겠다.

    노력에 대해 깨달은 것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싶다. 노력은 우리가 공부할 때 책상에 앉아서 책에 열중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가 있었다. 위에서 말한 메타인지를 통한 나에 대한 객관적인 파악, 메타인지를 통한 SMART목표 설정,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설정, 공부할 때 좋은 감정, 공부 효율을 높여주는 휴식과 운동 등 엄청 많았다.

    이 책을 통해 배운 내용은 시험 공부에 매우 유용했다. 그리고 삶의 여러 부분에서 무척이나 유용했다. 친구관계의 소중함을 알게 됐고 운동이 공부에 어떻게 좋은지 알게 되다보니 내 감정과 건강, 인간관계를 더욱 소중히 할 수 있게 됐다.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많이 없겠지만 이왕 공부를 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더 효율성 있고, 더 건강하고, 더 기분 좋은 공부를 했으면 좋겠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저도 같은 고민을 하고 이 책을 읽었었는데 많은 부분이 공감이 됩니다. 시간 나면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