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이. 1(양장본 HardCover)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출판 열린책들 짐니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고양이의 눈으로 바라본 인간의 미래’ 라는 소개에 이끌린 후 작가가 베르나르 베르베르라는 데서 오는 믿음을 바탕으로 책이 나왔을 때 빠르게 구입하여 읽게 된 책이다. 테러는 일상화되고 내부의 균열로 내전의 조짐마저 보이는 파리를 배경으로 고양이 바스테트의 시각에서 인간의 문명, 고양이들 간의 소통을 다루고 있다. 한정된 공간에서 생활하던 바스테트가 USB 단자를 뇌에 장착한 고양이 피타고라스를 만나면서 광활한 지식을 접하게 된다. 한편 파리에서는 결국 쌓인 갈등이 폭발하여 내전이 일어나고 이 틈을 타 쥐 떼가 창궐하여 흑사병까지 돌게된다. 수적으로 엄청난 우위를 차지한 쥐는 인간과 고양이의 공동의 적이 되고 이러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모험이 펼쳐지게 된다. 엄청난 상상력의 소유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 답게 스토리 자체도 한 번 책을 펼쳐들면 놓기 힘들게 하지만 고양이가 스스로 깨달음을 얻고 생각이 발전해나가는 과정을 보는 것 역시 이 책의 색다른 묘미다. 특히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라면 꼭 시간내서 이 책을 읽어보시길. 우리집 고양이는 이런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평소에 개나 고양이를 보면 저들이 보는 세상은 어떨까? 하고 혼자 생각한적이 있는데 제 상상과 작가의 상상은 어떻게 다른지 읽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