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레바퀴 아래서(세계문학전집 50) 작가 헤르만 헤세 출판 민음사 겨울달빛 님의 별점
    2.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3명)
    독서소모임을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된 책이다. 헤르만 헤세라는 유명 저자의 대표작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책이다.
    한스라는 주인공은 어려서부터 똑똑하여 주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그리하여 주변 사람들의 기대와 본인의 희망대로 신학교에 갔지만 공부하는 거에 있어서 회의감을 느끼며 성적은 점점 떨어지고 결국은 신학교를 나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망하게 된다. 전밥적인 줄거리는 이게 전부지만 개인적으로 공부를 왜 하고 무엇을 위해서 했고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한스의 모습에 과거의 내 모습이 보이는 듯하여 인상깊은 기억이 남아있다.
    당장 대학생들만 하더라도 왜 본인이 이 전공을 선택했고 내가 하고자는 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모른체로 공부하고 있는 경우가 여럿있다. 그런 점에서 우리 대학생들이 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소설 속 인물로써의 한스에 본인을 투영해보았으면 한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2
    • 헤르만 헤세 작가의 이름은 유명해도 작품은 한 번도 안 읽어봤네요. 수레바퀴 아래서는 당시 강압적인 교육의 현실을 보여주는 자전적 소설이라고 들었는데 그 결과가 개인의 파멸로 이어진다니 마음이 안 좋네요.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 주인공이 사망하게 되는 책의 내용이 다소 어둡지만 수레바퀴 아래서라는 제목이 뭔가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끊임없이 돌아가는 그 수레바퀴를 의미하는 것 같네요. 조금 더 스스로를 생각해보게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