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인 조르바(열린책들 세계문학 21)(양장본 HardCover) 작가 니코스 카잔차키스 출판 열린책들 오리금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1명)
    독서 소모임을 하면서 읽게 된 책인데 나에게는 조금 지루하게 느껴져 모두 읽지는 못했다. 하지만 전체적인 내용이 자유로운 영혼의 조르바와 남의 눈치를 많이 보고 사는 주인공의 대립되는 사상을 나타내고 있어 의견을 주고 받는 모습을 보면 나 또한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한다.

    작가도, 주인공들도 서양인인데 책 속에는 동양 철학사상이 많이 드러나 있다는 점도 이 책에서 눈여겨 볼만한 점이다. 특히 인도철학의 내용이 많이 나타나있는데 인도철학에 대해 잘 모른다고 해도 지장 없을 정도로 쉽게, 잘 설명되어 있다.

    아직 다 읽지는 않았지만 자유롭게 살아가는 조르바에 비해 인생을 책으로 배워 말로만 하지, 실질적인 행동은 하지 않는 주인공의 모습이 내 모습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시간을 내서 조만간 완독을 하고 이 문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아야겠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교양필수 수업에서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책 내용을 바탕으로 한편의 연극도 만들어 보고 재미있었습니다. 조르바와 같은 사람을 실제로 주변에도 존재하는데요, 둘러가지않고 직진 하는 모습이 참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