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마터면 회계를 모르고 일할 뻔했다! 작가 김수헌 출판 어바웃어북 자까 님의 별점
    3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세상에는 숫자가 존재하며 자본주의 세계에서는 자본의 흐림과 현금이 존재합니다. 우리는전공과 상관없이 회계를 익히고 배웁니다. 회계는 왜 필요할까요? 학문적인 공부를 위해 또는 자격증을 위해 아니면 기타의 이유가 존재할 것입니다. 이 책의 분명한 메시지는 회계의 필요성과 우리가 회계를 익혀야 할 이유를 설명합니다.

    회계라는 단어를 들으면 머리가 아프거나 짜증이나는 경우가 많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책은 무조건 쉽다 또는 이 책을 읽으면 회계를 완전히 이해하거나 하는 그런 기적은 없습니다. 다만 점진적인 설명과 쉬운 개념을 통해 간략하게 회계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자산, 부채, 자본 , 비용, 수익을 정리하는 회계는 재무제표를 작성합니다. 회계는 기록하여 우리에게 정보를 전달합니다. 숫자 싸움을 하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회계의 정보는 유용합니다. 유용함을 활용할 수 있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회계의 이해가 필요합니다.

    회계는 이익을 내는 기업에도 중요하지만 개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기업의 상황을 파악하여 투자를 보고 주식을 배우고 할 수 있는 기본이 회계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간단하게 회계에 대한 이해와 함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주는 책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것을 익히고 배울 수 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저 역시도 회계라고 하면 그냥 거부감 느껴지긴 했었는데. 회계에 대해 유용하게 설명해준 책이라니, 꼭 읽어봐야 겠어요! 좋은 서평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