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작가 Clear, James 출판 비즈니스북스 안태현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5명)
    습관의 순환은 신호- 열망 - 반응 - 보상의 4단계를 거쳐 일어난다. 한 단계라도 빠진다면 습관으로 굳혀질 수 없다고 이 책에서 말한다.
    신호란 뇌가 행동을 하도록 자극하는 과정이고, 열망은 모든 습관의 동기가 되는 것이다. 반응은 실제로 행하는 습관이고, 보상은 습관의 최종 목표가 된다.
    이러한 습관의 순환과 습관을 형성하는데에 적용되는 네가지 법칙을 각 파트 별로 구성해놓았다.
    평소 시험기간마다 의자에 엉덩이를 붙이는 습관을 들이고자 하지만 생각만큼 쉽게 되지가 않는다. 시험 공부 뿐만 아니라 인생을 살아가며 무언갈 시도할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나를 변화 시키기 위해서 이 책에서 언급하는 습관의 형성 법칙과 순환을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해봐야겠다.

    (이 책의 저자가 이 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는 예전에 들었던 제갈현열씨의 강연 내용이었던 '의지긍정'과 굉장히 맞닿아있는 부분이 많아 흥미로웠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
    • 항상 이런 심리책 같으면서도 자기계발책 같은 걸 보면 일리가 있는 거 같다가도 항상 가장 기반이 되는 심리 전제에 대한 의심이 가던데 이 책은 그런 부분이 잘 해결이 되고 본론으로 들어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