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 작가 민지형 출판 나비클럽 님의 별점
    보고 싶어요
    (2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3명)
    이 책을 아직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다른 사람들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서평을 쓰게 되었다.
    우선 이 책은 굉장히 오랜만에 만나게 된 화자의 여자친구가 페미니스트가 되었고, 보편적인 한국 남자인 남자친구의 시점에서 '미친 페미니스트'가 된 여자친구를 바라보는 블랙코미디 소설이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특히 여성들이 페미니즘을 접하고 알게 되면서 확실히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되었다. 거창하게 여성운동가가 된다던가 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과거에 자신과 다른 여성들에게 일어났던 일들이 차별과 혐오였음을 알게 되었고 더 이상 그렇게 살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여기에는 연애도 포함된다. 이 소설 속에서 페미니즘이 연애와 사랑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그 경험들이 풀어져 나온다고 한다.

    작가는 페미니즘과 연애 사이의 현실적인 고민과 방황들을 최대한 있는 그대로 그려보고자 했다고 한다. 페미니즘을 꽤 공부한 사람들도, 이제 막 알아가는 단계의 사람들도, 혹시 자기의 여자친구도 페미니스트일까봐 걱정하는(?)남자들도 모두 이 책을 같이 읽어보자고 추천하고 싶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2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제목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단적으로 잘 나타내주는 책인 것 같아서 더 관심이 가네요. 화자의 시점에서 \'미친\' 사람은 페미니스트인 여자친구지만 책을 읽으며 화자의 생각이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블랙 코미디를 좋아하는데 한 번 읽어봐야 겠어요. 좋은 서평 감사합니다!
      더보기
    • 페미니즘이 사회의 뜨거운 화제 중 하나이긴 하지만 해석과 대응이 너무 다양해서 기준을 잡기가 혼란스러울 때가 종종 있어요. 이 책을 읽으면 스스로의 방향을 잡는데 참고가 될 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