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반 리브 No. 3: 도쿄(Urban Live: Tokyo) 작가 어반리브 편집부 출판 어반북스 핏자 님의 별점
    4.5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1명)
    다 봤어요
    (0명)
    각자 자신이 가고싶은 도시나 갔다와서도 생각나는 도시가 있을 것이다. 나에겐 도쿄가 그런 도시이고 그래서 또 도쿄로 가게 되었다.
    여행지에 가서 미술관이나 박물관에 가는 것처럼 나는 빈티지 물건을 파는 가게나 좋아하는 브랜드 샵 구경을 즐긴다.
    이런 정보는 정말 아는만큼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인터넷뿐만 아니라 트랜디한 가게를 많이 소개하는 잡지나 책를 참고하는데 이 책도 그 중 하나이다.
    사실 돈이 없더라도 취향이 근사할 순 있지만,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한번 실제로 보거나 직접 사서 써보는 것은 훨씬 높은 차원의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어반리브가 도쿄의 고유한 매력과 개성을 담은 공간들을 소개한다.
    카페로 유명한 도쿄답게 여러 카페부터 도쿄 베이스인 브랜드나 다양한 소품들을 파는 샵을 취재해 멋진 사진들과 함께 설명한다.
    어디 sns에서 본 카페나 거리들이 지겨웠던 사람들이라면 아주 추천하고싶다.
    다른 여행책과 다른 점이라면 영업시간 가격같은 기본적 정보만 담고있지것이 아니라, 그 브랜드나 가게가 추구하는 것들이나 경영자의 생각들을 인터뷰형식으로 담아 함께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글들을 읽게 되면 실제로 찾아가서도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이 책을 디렉팅한 어반리브는 도쿄뿐만 아니라 뉴욕, 방콕, 교토와 오사카 등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여행지를 취재하고 소개하고있으니 패션이나 로컬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시리즈이다.

    더보기
    좋아요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