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 드 모파상(세계문학단편선 9) 작가 기 드 모파상 출판 현대문학 Hymn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2명)
    다 봤어요
    (0명)
    단편문학으로 특히 잘 알려진 모파상의 단편선입니다. 각각의 이야기가 독립적이고 길지 않으면서도 완결성이 있어서 책읽기에 자투리 시간밖에 내기 어려운 환경일 때 추천할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미덕을 단 한가지만 꼽자면, 무엇보다도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모파상은 어떤 교훈이나 설교를 늘어놓지 않습니다. 인간 사회의 어느 흥미로운 부분에 돋보기를 가져다 대고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생각과 판단은 각자의 몫일 뿐입니다. 그만큼 모파상의 태도는 쿨합니다.

    구태의연한 이야기도, 어디서 들어본 것 같은 이야기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모든 이야기가 먼 옛날 프랑스에서 있었던 것만 같은, 실제로 내 주위에서도 생길 법한 일들이라는 점이 그가 얼마나 뛰어난 소설가인지를 말해줍니다.

    그저 돋보기를 가져다 댈 뿐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가 선택적으로 주목하는 인간 사회의 지점들은 그의 문제의식과 날카로운 감각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무엇보다 재미있습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자투리 시간에 읽을 책을 찾고 있었는데 추천 감사드립니다! 재밌다고 2번이나 이야기 하시니 꼭 읽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