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31 작가 하형록 출판 두란노서원 Putmytrustinyou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1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의 저자는 W, Wisdom 즉 지혜에 대해 말한다. 그는 ‘다르게 보기’, ‘다르게 생각하기’, ‘다르게 행동하기’라는 세 가지 목차를 통해 우리에게 지금과 다르게 보고, 생각하고, 행동할 것을 권한다. 사람들은 스스로는 의식하지 못하지만 사실 자신만의 안경을 가지고 살아간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관점’, 또는 ‘세계관’이라고 부른다.

    그는 자신이 겪은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자신의 시야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이 책에서 솔직하게 고백한다. 그리고 그는 힘든 시간들 가운데 무엇보다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자기 자신이 달라진 것이 그 당시에는 몰랐지만 그 때에는 축복이었다고 말한다.

    우리도 우리 각자만의 안경이 있을 것이다.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바가 있을 것이고, 자신만의 뚜렷한 생각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그 생각은 옳은가? 그리고 그 생각은 누구로부터 온 생각일까? 그저 세상의 풍조에 휩쓸려 받아들이게 된 생각은 아닐까? 스스로에게 질문해보기 좋은 책이었다.
    더보기
    좋아요 1
    댓글 1
    • 1 person 좋아요 님이 좋아합니다.
    • 나와 생각이 정반대인 사람, 내가 생각해본 적도 없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을 만나면 신기하기도 하고 충격적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나와 다른 사람이 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지만...! 책을 읽으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세상을 바라보는 안경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책 추천 감사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