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한과 함께 예수 찾기 작가 김형국 출판 생명의말씀사 Putmytrustinyou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요한복음은 요한일서와 요한계시록을 기록한 열두 제자 중 한 사람인 제자 요한이 쓴 복음서이다. 요한복음은 공통적인 내용을 많이 가지고 있는 마태, 마가, 누가복음과는 달리 독특한 내용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특히 요한복음 1장은 태초에 말씀으로 하나님과 함께 계셨던,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본문으로 꼽힌다.

    또한 요한복음에는 주옥같은 본문들이 많다. 밤에 예수를 몰래 찾아와서 사람이 어떻게 거듭날 수 있냐고 물었던 이스라엘의 선생 니고데모와 당시 사람들의 숱한 손가락질을 받았기에 사람이 없는 시각에 몰래 홀로 뜨거운 땡볕 아래 물을 뜨러 왔던, 사실은 그 누구보다 해결되지 않는 갈급함이 많았던 사마리아 여인과의 대화는 지금 이 시대에도 해결되지 않는 갈급함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에게 큰 영감과 도전을 준다.

    ‘요한과 함께 예수찾기’(저자 김형국)는 31일 동안 요한복음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에 대한 여정으로 이루어진다. 이 책은 주제별 서문과 함께 매일 본문이 등장하고, 독자 스스로가 예수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질문을 던진다. 어떤 것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우리 안의 불만족, 갈급함에 대한 좋은 답변이 될 책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