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가지 사랑의 언어(개정증보판 3판)(반양장) 작가 게리 채프먼 출판 생명의말씀사 Putmytrustinyou 님의 별점
    4
    보고 싶어요
    (0명)
    보고 있어요
    (0명)
    다 봤어요
    (1명)
    이 책은 사람마다 주로 사랑을 느끼고 표현하는 언어가 다르다고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함께하는 시간이 주된 사랑의 언어이기에 자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주고 온전히 집중할 때 사랑받는다고 느끼며, 누군가는 봉사가 주된 사랑의 언어이기에 집안일을 도와주고 말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는 이야기다.

    그러면서 저자는 많은 부부들의 구체적인 일화를 예시로 들면서, 부부 생활 가운데 서로가 갈등하고 사랑받지 못한다고 느끼는 이유는 각자 자신의 주된 사랑의 언어는 구사하지만 상대방의 주된 사랑의 언어를 모르고 구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예시는 비단 부부관계뿐만 아니라 친구관계,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서도 적용된다. 우리는 늘 사랑받기를 원하지만, 사실 그런 나도 나의 주된 사랑의 언어만을 사용하며 막연히 상대가 알아주기를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닐까?

    우리는 처음 사랑을 시작할때의 설렘과 기분좋음만이 사랑이라고 착각하지만, 진정한 사랑의 시작은 그 때가 지난 후 서로의 분명한 의지적인 노력과 헌신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다.
    더보기